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지민 씨가 무려 30kg이나 감량하면서 먹었던 다이어트 장아찌를 만들어 봤습니다. 야채를 쪄서 이 장아찌와 함께 먹으면 간이 딱 되면서 야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thumbnail

    보통 장아찌를 만들 때 보관을 오래 하기 위해 끓여주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데 이 레시피는 소주가 들어가서 별도로 끓여줄 필요가 없어서 간단해요. 저는 한 달 정도 냉장고에 넣어 놓고 먹었는데 괜찮았어요.

     

     

     

     

    저는 양배추와 각종 야채들을 쪄서 쌈 싸 먹을 때 이 장아찌를 항상 곁들여 먹고 있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장아찌 만드는 법 소개해 드릴게요.

     

    재 료

    대파 1대 및 양파 반개 

    진간장 2/3컵 (종이컵 기준)
    물 1컵
    설탕 2큰술
    식초 1큰술
    소주 반 컵

    보관할 용기

    ◾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를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재료 추천

    진간장: 초록마을 우리밀 진간장

    - 건강을 위해 간장을 고를때 성분을 꼭 확인해 보세요. 이 간장은 국내산 콩으로 만들었고 성분표에 내역들이 잘 명시되어 있어요.  

     https://coupa.ng/b0Rw8G

     

    초록마을 우리밀진간장(1 000mL)

    COUPANG

    www.coupang.com

     

    만드는 방법

    대파와 양파를 준비합니다. 먹기 좋게 대파는 송송 썰어주고 양파는 깍둑 썰기 했어요.

    다이어트장아찌다이어트장아찌


    큰 볼을 준비해주세요. 손질한 야채를 넣고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컵은 종이컵 기준) 진간장 2/3컵, 물 1컵, 설탕 2큰술, 식초 1큰술, 소주 반 컵을 넣고 섞어서 간장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이 고루 섞이도록 잘 저어주세요.

    다이어트장아찌다이어트장아찌
    다이어트장아찌다이어트장아찌


    깨끗하게 소독한 공병에 장아찌를 넣어주세요. 실온에 2-3일 정도 두고 숙성했다가 냉장보관해줍니다. 

    다이어트장아찌다이어트장아찌

     

     

    다이어트 장아찌 후기

    숙성 후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만들어서 바로 먹었어요. 숙성 없이 바로 먹어도 저는 맛이 괜찮더라고요.

    다이어트장아찌다이어트장아찌


    양배추를 쪄서 자주 먹는데 이 장아찌랑 같이 먹으면 간이 잘 맞아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다이어트할 때 너무 달거나 짠 음식을 피하는 게 좋은데 이 장아찌는 설탕도 많이 안 들어가서 추천합니다. 홍지민 씨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장아찌 한번 만들어 보세요. 

     

     

    위 링크를 통하여 구입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