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햄버거 메뉴

목차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함박 스테이크 만드는 영상을 참고해서 함박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한 번에 여러 개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해 놓으니까 든든하더라고요. 스테이크로 구워서 먹어도 되고 햄버거 패티로 먹기에도 좋아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함박스테이크완성


    저는 패티 안에 치즈를 추가해서 만들었는데요. 수제 함박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 료


    간 소고기와 돼지고기 섞은 거 600g

    달걀 2개

    양파볶음

    빵가루 100g

    우스터소스 4큰술

    케첩 1과 1/2큰술

    모차렐라 치즈(치즈 함박스테이크용)

    소금, 후추

    ◾ 전 백종원 님 양파볶음 만드는 영상을 보고 미리 만들어둔 양파볶음을 이용했어요

    ◾ 양파볶음 없으시면 양파 2개 정도 볶아서 쓰세요.
    우스터소스 없으면 간장 사용하세요.

    만드는 방법


    1. 볼에 간 고기, 빵가루, 간장, 케첩, 양파볶음, 계란을 다 넣어줍니다. 소금, 후추를 적당량 넣어서 간을 해줍니다.

    함박스테이크



    2.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함박스테이크함박스테이크



    3. 전 치즈 함박스테이크를 만들거라 반죽을 납작하게 해 주고 중간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여며주었어요. 구울 때 치즈가 새지 않도록 잘 여며주세요. 여미고 다시 납작하게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함박스테이크



    4. 총 6개가 만들어져서 종이 포일에 하나씩 분리하고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실에 넣어주었어요.

    함박스테이크



    5. 프라이팬에 구웠는데요. 패티가 두꺼우면 속까지 익히기가 힘든데요. 기름을 두르고 양쪽 면을 굽다가 팬에 물을 좀 넣은 후 뚜껑을 덮어서 익혀주면 됩니다.

    함박스테이크함박스테이크


    6. 완성!

    구운함박스테이크

    전 키토식 햄버거 번을 만들어서 햄버거 패티로 넣어서 먹어봤어요. 두툼한 패티 보이시나요? 수제로 만들면 패티 두께와 속 재료를 내가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