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밥 백선생에서 소개되었던 브로콜리 수프를 만들어 봤습니다. 브로콜리가 다크서클에 좋다고 해서 한때 많이 먹었던 적이 있는데요. 데쳐서 초장에 찍어먹곤 했어요.
그런데 집밥 백선생에서 수프로 먹는 법이 나와서 따라 해 봤는데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믿고 먹는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여서 맛은 말할 필요가 없을 거 같고요. 만들기도 쉬워서 종종 먹고 있답니다.
브로콜리는 건강에도 좋은 채소이니 데쳐서 먹는 게 지겨우신 분들은 수프로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재 료 (3~4인분)
브로콜리 1개
물 한 컵 (약 200ml)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가루
식빵 쿠루통(토핑용, 옵션)
크림소스
버터 40g
밀가루 40g
우유 735ml
만드는 방법
크림소스 만들기
루를 만들어서 우유랑 섞어줄 건데요. 불은 중 약불로 하시고, 냄비에 버터와 밀가루 1:1 비율(버터 40g, 밀가루 40g)로 넣고 잘 섞어주세요. 주걱으로 섞어주다 보면 사진처럼 꾸덕꾸덕한 루가 됩니다. 만들어진 루에 우유 735ml를 넣어주세요.
◾ 루(roux)란? 동량의 밀가루와 버터를 팬에 볶은 꾸덕한 소스로 스튜, 그라탱 등에 쓰입니다.
혹시 루와 우유가 잘 섞이지 않는다면 체에 뭉친 루를 걸러서 풀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크림소스는 완성입니다.
브로콜리 데치기
브로콜리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브로콜리 크기에 따라 데쳐주는 시간(30초~1분)을 조절해 주세요.
데친 브로콜리는 찬물에 헹궈주시고요. 믹서기에 브로콜리와 물 한 컵 넣고 갈아주세요. 저는 핸드블렌더로 갈아 주었어요.
◾ 브로콜리 세척법과 손질법은 하단에 링크로 걸어둘게요.
브로콜리 스푸 만들기
갈아준 브로콜리를 냄비에 넣고 만들어둔 크림소스를 3 국자 정도 넣고(취향에 따라 추가 가능) 섞어줍니다. 불을 약불로 해서 브로콜리와 크림소스가 잘 섞이게 저어주세요.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시고 마지막에 파마산 치즈를 취향껏 넣어주세요.
◾ 파마산 치즈가 고소하고 풍미 가득한 수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니 꼭 넣는 걸 추천드려요.
◾ 남은 크림소스는 파스타나 다른 수프에 활용해 보세요.
토핑용 식빵 크루통 만들기 (옵션)
식빵을 큐브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팬에 버터를 넣고 녹인 후, 썰어둔 식빵을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 식빵이 없으면, 크래커를 잘게 부수어서 토핑으로 활용해 보세요.
브로콜리 수프 만드는 거 간단하지 않나요? 파마산 치즈가 수프의 풍미와 맛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거 같아요. 저처럼 브로콜리를 데쳐서 드시기만 하셨다면 수프로 만들어서 드셔 보는 건 어떠신가요? 간단하지만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기는 백종원 선생님의 브로콜리 수프 한번 만들어 보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브로콜리 효능, 손질 및 세척법, 씻는방법, 데치는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