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황금 레시피대로 가지밥을 만들어봤어요. 평소에 가지를 즐겨 먹지 않았는데요. 가지밥에 대한 후기가 엄청 좋아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의 제일 큰 장점은 만들기가 비교적 간단한데 엄청 맛있다는 건데요. 가지밥도 역시나 만들어보니 칭찬이 왜 자자한지 알겠더라고요. 가지를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놀랐답니다.
백종원 선생님도 가지밥 만들고 너무 맛있어서 본인의 요리실력이 향상된 거라고 착각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그렇게 말하실만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원 레시피는 양념장까지 있었는데 전 심심하게 먹는 게 좋아서 양념장 없이 만들어 먹었어요. 그 대신 제가 좋아하는 다른 소스를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백종원 가지밥 만드는 방법이랑 함께 알려드릴게요.
재 료 (2인분)
쌀 1컵 (약 150g)
식용유 약 3큰술
대파 1/2대
진간장 1.5 큰술
가지 2개 (약 400g)
다진 돼지고기 100g
소금
◾ 원 레시피는 돼지고기가 없는데, 돼지고기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추가했어요.
만드는 방법
재료 손질하기
우선 쌀부터 준비할게요. 쌀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하고 물에 15분 정도 불려줍니다. 가지는 반달 모양으로 약 3-4mm 크기로 썰어주었는데요. 원하는 모양으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가지밥이 완성되고 가지랑 밥이랑 섞을 때 모양이 뭉개지기 때문에 때문에 모양은 크게 중요하지 않더라고요.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대파 향을 좋아하시면 많이 넣어도 괜찮을 거 같아요.
가지 볶아주기
가지와 대파를 볶을 넓은 팬을 준비해 주세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3큰술 정도 둘러주고 팬에 열이 오르면 대파를 넣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대파의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세요.
대파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프라이팬 가장자리에 진간장을 1.5 큰술 정도 빙 둘러주고 가지와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돼지고기를 넣는 경우에는 이때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세요.
가지는 숨이 죽을 정도로만 볶아주시면 완성입니다. 압력밥솥에서 밥과 함께 요리될 거라 완전히 볶아주실 필요가 없어요.
가지밥 만들기
불려둔 쌀을 밥솥에 넣고 물을 넣어줍니다. 가지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평소보다 좀 적게 물을 넣어주세요. 쌀 위에 볶아준 가지와 돼지고기를 올려주고 백미 취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완성되면 가지와 밥을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가지가 밥솥에서 요리되면서 물렁해져서 잘 으깨진답니다. 저는 양념장 없이 가지밥만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집에 스리라차 소스 있으시면 꼭 같이 먹어보세요. 스리라차 소스랑 가지밥이 진짜 잘 어울리더라고요!
백종원 선생님은 계란 프라이 올려서 먹는 것도 추천해주셨어요. 가지밥 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전 그냥 먹긴 했는데 계란 프라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색다른 가지 요리를 찾고 계시다면 백종원 가지밥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