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부대찌개 좋아하시나요? 전 남편이 부대찌개를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어요. 부대찌개 양념장은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드는데요. 백종원 님의 레시피는 쉽고 간단한데 맛이 보장되는 레시피라 믿고 따라 하게 되는 거 같아요.

    백종원부대찌개


    보통 부대찌개 육수로 사골육수를 많이 사용하는데 해외에서는 사골육수 구하기가 어렵더라고요. 또 가격도 비싸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는 사골육수 대신 치킨스톡을 이용해서 부대찌개를 만드는데요. 사골육수 없이 맛있는 부대찌개를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 료

    두부 반모, 버섯 약간

    양파 1/4개

    대파 반대

    소시지, 스팸 적당량

    베이크드 빈 2~3큰술

    라면사리

    부대찌개 재료는 취향껏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김치, 간 돼지고기, 떡사리, 어묵 등을 추가해도 좋아요.

    베이크드 빈은 밖에서 사 먹는듯한 부대찌개 맛을 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없으시면 토마토 소소로 대체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백종원 부대찌개 양념장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2큰술
    간장 3큰술
    후추 약간
    사골육수 500ml 또는 물 500ml + 치킨스톡 2 작은술
    치킨스톡 사용 시 제품에 적힌 권장 사용량을 참고해 주세요.



    만드는 방법

    재료 준비

    부대찌개에 들어갈 재료들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만들 때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소시지는 뜨거운 물에 담가서 첨가물을 제거하고 사용해 주세요.

    백종원부대찌개백종원부대찌개백종원부대찌개




    부대찌개 양념장 만들기

    부대찌개 양념장을 만들어줄 건데요.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2큰술, 간장 3큰술, 후추 약간을 섞어주세요. 양념장은 냉장고에 하루정도 숙성하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바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백종원부대찌개백종원부대찌개




    끓이기

    냄비에 야채 재료들과 베이크드 빈,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다음 사골육수 500ml 또는 물 500ml와 치킨스톡 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백종원부대찌개백종원부대찌개
    백종원부대찌개백종원부대찌개



    저는 슬라이스 치즈도 올려주었고요.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끓이면서 간을 한번 봐주시고요. 전 어느 정도 끓여졌을 때 라면사리까지 추가해 주었어요.

    백종원부대찌개백종원부대찌개




    황금 레시피로 만든 부대찌개가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만들어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답니다. 

    내가 원하는 재료를 듬뿍 넣어서 만들 수 있는 게 홈메이드의 제일 큰 장점인 거 같아요. 오늘은 부대찌개 드시는 거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