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의 하루,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하게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다이어터에겐 오트밀이 참 친숙한 재료인데요. 오트밀로 죽만 만들어 먹다가 지겨워서 다른 레시피를 찾아보았어요. 바로 오트밀 쿠키인데요.

     

    제가 몇몇 유튜버 분들 레시피로 오트밀 쿠키를 만들어 봤는데, 솔직히 별로인 레시피도 많았거든요. 그런데 정말 맛있는 레시피를 찾았어요.

    오트밀쿠키오트밀쿠키

     

    바로 유튜버 꾸움님 레시피입니다. 오트밀 안 먹는 남편도 이건 맛있다고 인정한 레시피이니, 오트밀 쿠키 레시피 찾는 분들은 이 레시피대로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연속으로 2번이나 만들어 먹었어요!

     

     

     

    재 료

    크랜베리 또는 건포도 50g 
    견과류 70g (호두, 피칸, 아몬드 등)
    오트밀 140g 
    박력분 60g 
    갈색 설탕 60g 
    소금 두꼬 집
    오일 50g (전 카놀라유 사용했어요)  
    물 40g-60g 

    ◾ 꾸움님 레시피에는 물 양이 60g이었는데, 제가 만들 때는 좀 적게 넣어도 충분하더라고요. 반죽 상태를 봐가면서 물 양을 조절해 주세요.

     

     

     

     

    재료 추천

     오트밀: 퀘이커 오트밀 오리지널

    https://coupa.ng/b0Sad0

     

    퀘이커 오트밀 오리지널

    COUPANG

    www.coupang.com

     

    건크랜베리

    https://coupa.ng/b0SaDc

     

    넛츠팜 건 크랜베리 수입산

    COUPANG

    www.coupang.com

     

     

    만드는 방법

    재료 준비

    우선 크랜베리 50g을 따뜻한 물에 담가 둡니다. 견과류는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전 호두를 사용했어요.

    ◾ 견과류는 본인이 좋아하는 취향대로 피칸, 아몬드, 해바라기씨 등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전 두 번째 만들 때는 해바라기씨를 넣었는데, 해바라기씨 넣은 것도 맛있었어요. 

    오트밀쿠키오트밀쿠키

     

     

    큰 볼을 준비하고 오트밀 140g, 박력분 60g, 황설탕 60g, 소금 두 꼬집 넣고 주걱으로 섞어줍니다.

    오트밀쿠키오트밀쿠키

     

     

    크랜베리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손으로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키친타월로 한번 더 물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물기 제거 후 잠시 옆에 두세요.

    오트밀쿠키오트밀쿠키

     

     

    오일 50g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줍니다. 오일이 오트밀에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주세요. 그러고 나서 물 40g 넣고 견과류와 크렌베리를 넣어줍니다.

     물 양은 반죽 상태를 봐가면서 조절해 주세요.

    오트밀쿠키오트밀쿠키
    오트밀쿠키오트밀쿠키

     

     

    팬에 유산지를 깔고 팬닝 해 줍니다. 저는 손으로 떠서 팬닝 해 주었는데 반죽이 잘 뭉쳐지는 편은 아니라서 손으로 뭉쳐주면서 팬닝 해주세요.

     아이스크림 스쿱이 있으면 팬닝에 더 용이할 거 같아요. 

    오트밀쿠키

     

     

    오븐에 굽기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 약 25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에서 꺼내서 바로 식힘망에 옮기면 쿠키가 부서질 수 있으니 완전히 식힌 후 옮겨주세요. 식으면서 쿠키가 바삭해집니다.

    오트밀쿠키오트밀쿠키

     

     

    보관은 밀폐용기에 넣어서 일주일 정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전 만들면 보통 3-4일 정도 안에 다 먹어서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후기

    노 버터로 만든 쿠키 중에 만족스러운 레시피를 찾은 적이 없었는데, 이 오트밀 쿠키는 바삭하면서 고소하고 진짜 맛있답니다. 크렌베리의 단맛과 견과류의 고소함이 조화로운 레시피인 거 같아요. 오트밀 좋아하시면 꼭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위 링크를 통하여 구입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